Unreal Architecture
2022. 8. 31. 11:43ㆍUnrealEngine/개념
Unreal Architecture
- C++를 사용하여 언리얼 엔진을 프로그래밍 할 때, 각 모듈은 다수의 C++ 클래스를 포함할 수 있다.
- 모듈은 관련 클래스들의 모음, 언리얼 엔진에서 현재 사용중인 모듈은 '프로젝트명.Bulid.cs'에 작성됨.
- 각 클래스는 Actor들과 Object들의 정의하고 있음.(C++와 비슷하다.)
(https://docs.unrealengine.com/5.0/ko/programming-with-cpp-in-unreal-engine/)
Refection
- 프로그램이 런타임 시점에서 자기 자신의 정보, 구조를 관리, 수정 할 수 있게 액세스 하는 기능.
- C++에선 지원하지 않아서 언리얼 엔진 자체적으로 구현되어있다.
- 언리얼 엔진에선 공식적으로 프로퍼티 시스템(Property System)이라고 부른다.
(https://docs.unrealengine.com/5.0/ko/unreal-engine-uproperties/)
'UnrealEngine > 개념' 카테고리의 다른 글
Player Input (0) | 2022.09.13 |
---|---|
Actor, Pawn, Character (0) | 2022.09.13 |
Delta Time (0) | 2022.09.13 |
전방 선언(Forward Declaration) (0) | 2022.09.13 |
Blueprint vs C++ (0) | 2022.08.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