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Architecture

2022. 8. 31. 11:43UnrealEngine/개념

Unreal Architecture

- C++를 사용하여 언리얼 엔진을 프로그래밍 할 때, 각 모듈은 다수의 C++ 클래스를 포함할 수 있다.

- 모듈은 관련 클래스들의 모음, 언리얼 엔진에서 현재 사용중인 모듈은 '프로젝트명.Bulid.cs'에 작성됨.

- 각 클래스는 Actor들과 Object들의 정의하고 있음.(C++와 비슷하다.)

  (https://docs.unrealengine.com/5.0/ko/programming-with-cpp-in-unreal-engine/)

 

Refection

- 프로그램이 런타임 시점에서 자기 자신의 정보, 구조를  관리, 수정 할 수 있게 액세스 하는 기능.

- C++에선 지원하지 않아서 언리얼 엔진 자체적으로 구현되어있다.

- 언리얼 엔진에선 공식적으로 프로퍼티 시스템(Property System)이라고 부른다.

  (https://docs.unrealengine.com/5.0/ko/unreal-engine-uproperties/)

'UnrealEngine > 개념' 카테고리의 다른 글

Player Input  (0) 2022.09.13
Actor, Pawn, Character  (0) 2022.09.13
Delta Time  (0) 2022.09.13
전방 선언(Forward Declaration)  (0) 2022.09.13
Blueprint vs C++  (0) 2022.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