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er Input

2022. 9. 13. 14:15UnrealEngine/개념

 플레이어로부터 입력을 받기 위해선 언리얼 엔진의 프로젝트 세팅에서 입력에 대한 환경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입력 매핑을 설정할때 액션 매핑, 축 매핑 두 가지 종류의 매핑이 존재한다.

 

-액션 매핑: 단일적인 입력을 감지한다. 액션 매핑에 바인딩된 함수는 입력을 감지할때만 호출된다. 코드에 따라 누를 때, 뗄 때, 더블클릭할 때, 누르고 있을 때 등등에 대한 상황을 감지할 수 있으며, 점프, 공격, 상호작용 등의 기능에 적합하다.

 

-축 매핑: 연속적인 입력을 감지한다. 축 매핑에 바인딩된 함수는 입력이 없어도 매 프레임마다 값을 탐색하고 호출된다. 이동, 카메라 움직임 등의 기능에 적합하다.

 

PlayerInputComponent의 BindAxis 또는 BindAction 함수로 특정 함수를 입력 매핑에 바인딩 할 수 있다.

 

이때, 축 매핑에 바인딩 되는 함수는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므로, 이동같은 프레임 독립적 기능을 구현할땐 DeltaTime으로 보정을 해주어야 하고, 스케일 값이 넘어오는 만큼 해당 값을 파라미터로 받는 함수를 바인딩 해주어야 한다.

 

Delta Time: https://djgameprogramming.tistory.com/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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