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Engine/개념
Actor, Pawn, Character
K.DJ
2022. 9. 13. 14:01
Actor
레벨에 배치할 수 있는 오브젝트, 이동, 회전, 스케일과 같은 3D Transform을 지원하는 범용 클래스.
Pawn
플레이어나 AI가 제어할 수 있는 Actor. 플레이어나 AI 개체에 대한 물리적 표현.(시각적 표현 뿐만 아니라 콜리전과 같은 물리적 표현도 모두 포함)
Character
CharacterMovementComponent, CapsuleComponent, SkeletalMeshComponent의 추가를 통해 Pawn 보다 복잡한 애니메이션을 처리하기 위해 고도로 특화된 Pawn.
Actor | Pawn | Character | |
이동 | X | O | O |
(플레이어, AI)제어 | X | O | O |
애니메이션 | X | X | O |